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압수 1년…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압수 1년…

카불, 아프가니스탄 (AP) — 월요일 탈레반은 서방의 지원을 받는 지도자들의

성급한 탈출을 촉발한 급속한 탈레반으로 아프가니스탄 수도를 탈취하고 경제를 역전시키며 국가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킨 지 1년이 되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수염 난 탈레반 전사들, 몇몇 게양용 소총 또는 그들의 움직임의 흰색 깃발이 카불 거리에서 도보, 자전거, 오토바이를 타고 승리 퍼레이드를

벌였습니다. 한 단체는 “이슬람 만세”, “미국에 죽음을”을 외치며 전 미국 대사관 앞을 행진했다.

극적인 날 이후 1년, 아프가니스탄에서는 많은 것이 변했습니다. 전직 반군들은 국제적으로 고립된 채로 통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경제 침체로 인해 수백만 명의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이 빈곤과 굶주림에 빠지게 되었고, 해외 원조의 흐름이 조금씩 느려졌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유엔 인도주의국장은 기부자들이 곧 26억 달러를 제공하지 않으면 수백만 명의 생명이 위태로운 다가오는 겨울에 “순전한 재앙”에 직면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Ramiz Alakbarov는 Kabul에서 가상 기자 회견에서 올해 아프가니스탄에 대한 유엔의 44억 달러 인도주의적 호소가 겨우 약 18억 달러를 받았고,

절실히 필요한 식량 및 기타 구호 자금에 26억 달러의 자금 격차를 남겼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가니스탄의 1,9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식량 불안정” 상태에 있고, 약 3,500만 명이 빈곤 속에 살고 있으며, 660만 명이 기근에서 한 발짝 떨어진 곳에 비상 단계로 분류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탈레반 압수 1년…

토토사이트 Alakbarov는 방금 여러 병원을 방문했고 추가 지원 없이는 겨울을 견디지 못하는 영양실조 아동의 “가슴 아픈 장면”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의 회복력과 생존 능력으로 유명하지만 불행히도 “지원이 제공되지 않으면” 장기 판매와 어린이 판매를 포함한

“부정적 대처 전략”이 다시 나타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강경파는 탈레반이 이끄는 정부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탈레반은 반대의 초기 약속에도 불구하고 소녀와

여성의 교육과 직업에 대한 접근에 심각한 제한을 가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십대 소녀들은 학교에 다닐 수 없으며 여성들은 공개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리고 눈만 보여야 합니다.

일부는 젊은 여성 세대를 위해 교육이 지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가정에서 지하 학교가 생겨났습니다.

유엔 성 생식 보건 기구의 나탈리아 카넴 사무총장은 성명을 통해 아프간 여성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세계가 여러 번 겹쳐지는 위기에 직면해 있기 때문에 아프가니스탄의 여성과 소녀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여성과 소녀의 기본권이 부정될 때 우리는 모두 위축된다”고 말했다.

1년 전 수천 명의 아프가니스탄 사람들은 미국에서 가장 긴 전쟁인 20년 간의 전쟁 끝에 카불에서 혼란스럽게 철수한 미군의 탈레반을 피해 카불 국제공항으로 달려갔습니다.

일부 비행은 그 혼란스러운 날 이후에 비교적 빨리 재개되었습니다. 월요일에 소수의 상업용 항공기가 활주로에 착륙할 예정이었으며 지난

여름에는 아프간 남성이 이륙하는 비행기 바퀴에 달라붙어 일부가 추락하여 사망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탈레반이 “8월 15일의 자랑스러운 날”과 “권력 복귀 1주년”이라고 부르는 날을 기념하기 위해 공휴일을 발표함에 따라 월요일 학교 운동장은 텅 비어 있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