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문제: 방글라데시에서 증가하는 중국인,

이웃 문제: 방글라데시에서 증가하는 중국인, 파키스탄인 및 이슬람교 보기를 조심하십시오.

현재로서는 반인도의 속임수가 일어나고 있는 방식이 ‘법원의 음모’와 ‘상업적 이익’으로 제한될 수 있지만, 인도의 국가 안보에 대한 위험은 방글라데시 인구의 절반 이상이 반인도.

이웃 문제

파워볼사이트 최근 중국의 그림자를 배경으로 인도-부탄 관계를 논의한 토크쇼 Latitude에서 Maroof Raza와 대화하는 동안 나는 인도의 ‘이웃 우선’ 정책이 심각한 재작업이 필요하다고 한탄했습니다. Raza는 인도 외무부의 부적절함을 지적하는 흥미로운 말을 했습니다.

그는 “인도는 싱가폴보다 작은 외교단을 갖고 있지만 세계 지정학의 헤비급 카테고리에 펀치를 날리려 한다”고 말했다.

물론 그는 인도가 남아시아에서 인도의 유일한 진정한 친구이자 동맹국인 부탄조차 소외되지 않도록 인도가 우리 이웃과 더욱 진지하게

소통해야 한다는 맥락에서 말했습니다.

그러나 대화가 주로 중국이 히말라야 왕국으로 강력하게 진출하는 방식과 부탄의 “세대 이동”이 중국의 사회경제적 제안에 더 개방적일 수

있다는 내 분석에 관한 것이었음에도 불구하고 Raza가 인도가 ‘이웃 우선’ 정책을 올바른 대신 유지하지 못하는 데 대해 현명하게 논평하려는

것은 시기적절했습니다.

이웃 문제

실제로 최근 몇 년 동안 인도가 이웃 국가를 소외시키고 있으며 많은 비난을 받은 ‘이웃 우선’ 정책이 처참한 실패를 겪었다는 상당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More news

방글라데시와 인도의 관계는 불규칙한 음력 주기처럼 흥했다가 쇠퇴했습니다.

따라서 1975년 8월 15일 셰이크 무지비르 라만(Sheikh Mujibir Rahman)의 암살로 파키스탄의 동쪽 날개가 해방된 후 인도와 방글라데시의

관계를 특징짓는 허니문 기간이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방가반두의 딸인 셰이크가 권력을 되찾았다. Hasina는 “이슬람이 후원하는 병영 정치”를 몇 년 후 친인도 시대로 돌아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해방 전쟁에 대한 인도의 지원에 대해 지우려 했던 역사가 수정되었고 Hasina는 인도의 역할이 역사적 구출의 페이지에 지울 수

없이 새겨져 있다고 선언했습니다.

Hasina는 또한 방글라데시에서 공세를 펼치고 있던 인도의 반군 지도자들이 체포되어 인도에 인도되었음을 확인했으며, 이로써 최소한의 평화가 활기를 잃은 북동부 지역에 돌아왔다고 결정했습니다.

결국, 이전의 동파키스탄은 ULFA 및 아쌈 이슬람 근본주의 조직과 같은 그룹을 위한 파키스탄 점령 카슈미르의 카라치 및 바트라시와 같은 장소로 가는 가상의 피난처이자 경유지가 되었습니다.

인도와 방글라데시는 화합의 시대에 접어들었다.

하지만 문제는 방글라데시가 나름대로 내면이 있는 나라라는 점이다. 따라서 인도와의 긴밀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인도가 독립 국가로 발전하게 된 데에는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

실제로 방글라데시가 건국 직후 인도에 의존하지 않는 국가로서 강해지는 것이 중요했다.